숏폼 체험단으로 트렌드에 맞는
유튜브 마케팅을 진행해보세요!

Z세대47%숏폼 앱을 통해
롱폼 영상을 발견*
롱폼 영상을 발견*

하루 평균 조회수

월간 이용자수
유튜브 쇼츠의 장점!
1. 도달 범위 및 가시성 향상
YouTube Shorts는 YouTube 앱의 홈 페이지와 Shorts 탭에 두드러지게 표시되어 사용자가 콘텐츠를
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.
이러한 향상된 가시성은 여러분의 마케팅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새로운 타겟을 끌어들이는 데 도움이 될
수 있습니다.
2. 더 젊은 인구층에 대한 접근
짧은 형식의 비디오 콘텐츠는 특히 젊은 시청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.
Shorts 콘텐츠를 만들면 MZ 세대들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
3. 향상된 참여
짧은 형식의 비디오 콘텐츠는 사용자의 관심을 빠르게 사로잡고
비디오가 지속되는 동안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긴 비디오보다 더 매력적인 경우가 많습니다.
이는 참여율을 높이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.
4. 창의력을 발휘할 기회
유튜브 쇼츠의 짧은 형태의 특성은 더 큰 창의력과 실험을 가능하게 합니다.
브랜드는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방식으로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강조하는 재미있고 매력적인 콘텐
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.
5. 비용 효율적
Shorts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비용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.
짧은 형식의 동영상은 최소한의 리소스로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으므로 소상공인과 스타트업에 이상적인 마케팅 전략이다.
로그통의 다수 진행 결과, 롱폼 브랜디드 영상은 50~60% 비용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.
유튜브 숏츠 진행 사례

구독자수
20.4 만 조회수
72,647 좋아요수
2,295
20.4 만 조회수
72,647 좋아요수
2,295

구독자수
32.8 만 조회수
100,325 좋아요수
1,983
32.8 만 조회수
100,325 좋아요수
1,983

구독자수
38.3 만 조회수
2,552,548 좋아요수
36,874
38.3 만 조회수
2,552,548 좋아요수
36,874

구독자수
42.3 만 조회수
1,511,201 좋아요수
20,253
42.3 만 조회수
1,511,201 좋아요수
20,253

구독자수
8.61 만 조회수
327,564 좋아요수
8,357
8.61 만 조회수
327,564 좋아요수
8,357

구독자수
48.4 만 조회수
221,480 좋아요수
4,393
48.4 만 조회수
221,480 좋아요수
4,393

구독자수
29.6 만 조회수
280 좋아요수
0
29.6 만 조회수
280 좋아요수
0

구독자수
64.9 만 조회수
915,505 좋아요수
21,405
64.9 만 조회수
915,505 좋아요수
21,405

구독자수
64.9 만 조회수
240,586 좋아요수
5,891
64.9 만 조회수
240,586 좋아요수
5,891

구독자수
18.2 만 조회수
0 좋아요수
0
18.2 만 조회수
0 좋아요수
0

구독자수
48.3 만 조회수
77,296 좋아요수
2,319
48.3 만 조회수
77,296 좋아요수
2,319

구독자수
48.3 만 조회수
154,373 좋아요수
3,497
48.3 만 조회수
154,373 좋아요수
3,497

구독자수
82.4 만 조회수
8,499 좋아요수
442
82.4 만 조회수
8,499 좋아요수
442

구독자수
22.9 만 조회수
194,586 좋아요수
2,554
22.9 만 조회수
194,586 좋아요수
2,554

구독자수
50.7 만 조회수
74,183 좋아요수
1,825
50.7 만 조회수
74,183 좋아요수
1,825

구독자수
51.3 만 조회수
115,964 좋아요수
3,103
51.3 만 조회수
115,964 좋아요수
3,103

구독자수
23.4 만 조회수
106,143 좋아요수
1,597
23.4 만 조회수
106,143 좋아요수
1,597

구독자수
0.85 만 조회수
1,679 좋아요수
14
0.85 만 조회수
1,679 좋아요수
14

구독자수
0.53 만 조회수
612 좋아요수
40
0.53 만 조회수
612 좋아요수
40

구독자수
0.32 만 조회수
242 좋아요수
0
0.32 만 조회수
242 좋아요수
0
인스타그램 릴스 (Reels) 서비스
최근, 짧고 재미있는 동영상을 제작하고, 시청하고, 공유하면서 릴스의 이용자수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.
유명 인플루언서/연예인에게 제품/서비스를 협찬하고 ,인플루언서가 직접 컨텐츠를 만들어, 본인의 계정에 숏폼 형태로 업로드하는 서비스 입니다.
실제 진행 사례








The wise man doesn't give the right answers,
he poses the right questions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