숏폼 체험단으로 트렌드에 맞는
유튜브 마케팅을 진행해보세요!

Z세대47%숏폼 앱을 통해
롱폼 영상을 발견*
롱폼 영상을 발견*

하루 평균 조회수

월간 이용자수
유튜브 쇼츠의 장점!
1. 도달 범위 및 가시성 향상
YouTube Shorts는 YouTube 앱의 홈 페이지와 Shorts 탭에 두드러지게 표시되어 사용자가 콘텐츠를
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.
이러한 향상된 가시성은 여러분의 마케팅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새로운 타겟을 끌어들이는 데 도움이 될
수 있습니다.
2. 더 젊은 인구층에 대한 접근
짧은 형식의 비디오 콘텐츠는 특히 젊은 시청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.
Shorts 콘텐츠를 만들면 MZ 세대들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
3. 향상된 참여
짧은 형식의 비디오 콘텐츠는 사용자의 관심을 빠르게 사로잡고
비디오가 지속되는 동안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긴 비디오보다 더 매력적인 경우가 많습니다.
이는 참여율을 높이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.
4. 창의력을 발휘할 기회
유튜브 쇼츠의 짧은 형태의 특성은 더 큰 창의력과 실험을 가능하게 합니다.
브랜드는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방식으로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강조하는 재미있고 매력적인 콘텐
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.
5. 비용 효율적
Shorts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비용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.
짧은 형식의 동영상은 최소한의 리소스로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으므로 소상공인과 스타트업에 이상적인 마케팅 전략이다.
로그통의 다수 진행 결과, 롱폼 브랜디드 영상은 50~60% 비용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.
유튜브 숏츠 진행 사례

구독자수
47.8 만 조회수
80,452 좋아요수
2,352
47.8 만 조회수
80,452 좋아요수
2,352

구독자수
47.8 만 조회수
156,082 좋아요수
3,511
47.8 만 조회수
156,082 좋아요수
3,511

구독자수
23 만 조회수
196,834 좋아요수
2,560
23 만 조회수
196,834 좋아요수
2,560

구독자수
29.5 만 조회수
282 좋아요수
0
29.5 만 조회수
282 좋아요수
0

구독자수
43.6 만 조회수
1,663,605 좋아요수
20,933
43.6 만 조회수
1,663,605 좋아요수
20,933

구독자수
8.96 만 조회수
328,946 좋아요수
8,312
8.96 만 조회수
328,946 좋아요수
8,312

구독자수
65.3 만 조회수
241,568 좋아요수
5,876
65.3 만 조회수
241,568 좋아요수
5,876

구독자수
65.3 만 조회수
918,990 좋아요수
21,384
65.3 만 조회수
918,990 좋아요수
21,384

구독자수
51.3 만 조회수
223,787 좋아요수
4,396
51.3 만 조회수
223,787 좋아요수
4,396

구독자수
33.7 만 조회수
101,567 좋아요수
1,982
33.7 만 조회수
101,567 좋아요수
1,982

구독자수
51.9 만 조회수
74,241 좋아요수
1,823
51.9 만 조회수
74,241 좋아요수
1,823

구독자수
20.8 만 조회수
73,824 좋아요수
2,292
20.8 만 조회수
73,824 좋아요수
2,292

구독자수
38.9 만 조회수
2,698,985 좋아요수
37,435
38.9 만 조회수
2,698,985 좋아요수
37,435

구독자수
82.4 만 조회수
9,745 좋아요수
459
82.4 만 조회수
9,745 좋아요수
459

구독자수
23.6 만 조회수
106,299 좋아요수
1,597
23.6 만 조회수
106,299 좋아요수
1,597

구독자수
3.45 만 조회수
9,201 좋아요수
119
3.45 만 조회수
9,201 좋아요수
119

구독자수
8.08 만 조회수
849 좋아요수
31
8.08 만 조회수
849 좋아요수
31

구독자수
0.16 만 조회수
362 좋아요수
0
0.16 만 조회수
362 좋아요수
0

구독자수
0.85 만 조회수
2,864 좋아요수
47
0.85 만 조회수
2,864 좋아요수
47

구독자수
1.5 만 조회수
16,487 좋아요수
142
1.5 만 조회수
16,487 좋아요수
142
인스타그램 릴스 (Reels) 서비스
최근, 짧고 재미있는 동영상을 제작하고, 시청하고, 공유하면서 릴스의 이용자수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.
유명 인플루언서/연예인에게 제품/서비스를 협찬하고 ,인플루언서가 직접 컨텐츠를 만들어, 본인의 계정에 숏폼 형태로 업로드하는 서비스 입니다.
실제 진행 사례








The wise man doesn't give the right answers,
he poses the right questions.